본문 바로가기
부자왕의 취미 이야기/비주얼은 구리지만 맛있는 자취생 요리

내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 '돼지고기 김치찌개'

by 직장인부자왕 2021. 2. 20.
반응형

오늘은 제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집에 삼겹살이 많아서 삼겹살로 했는데, 보통 목살로 많이들 하시는 것 같아요! 상관없습니다

 

준비물 : 김치(신김치면 더 좋음), 돼지고기(목살or삼겹살), 간장, 고춧가루, 양파+파(선택), 된장, 마늘, 두부

(준비물이 좀 많은데 몇개는 없어도 그냥 하셔도 됩니다!)

 

 

1.물을 끓인 다음 바로 삼겹살을 넣어서 익혀줍니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된장한스푼을 넣어서 돼지고기 비린내를 잡아줍니다!(나름 중요!)

 

3. 삼겹살이 조금 익기 시작할때 김치를 큼직큼직하게 잘라 넣어주고요!

 

4. 조금 더 끓이다가 준비해놓은 양파도 넣어줍니다!

 

5. 향을 내기 위해 진간장 1스푼도 추가해주구요

 

6. 미리 다져놓은 마늘도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7. (필수는 아니지만) 저는 두부를넣어주는 걸 되게 좋아해요! 두부+고기+김치 조합이란...

 

 8. 매콤한 맛을 더하기 위해 고춧가루도 1.5스푼정도 넣어주구요!

 

9. 마지막으로 파를 넣어줍니다. 파를 미리넣으면 너무 푹 익어서 별로더라고요!

 

그렇게 5분정도 더 끓이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김치찌개 완성!!!

 

저렇게 계란후라이랑 같이 먹으면 밥도둑이겠죠?

 

너무 맛있습니다 한번씩 따라해보세요~!

 

잘 보셨다면 구독 +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