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왕의 취미 이야기/비주얼은 구리지만 맛있는 자취생 요리

조금 특별한 자취생 필수요리, '계란간장밥'

by 직장인부자왕 2021. 2. 11.
반응형

자취하는 사람이라면 자주 해먹는 음식

계란간장밥 레시피입니다!

(제가 발명한건 아니고 유투브 보고 팁을 얻었어요!)

 

준비물 : 계란1or2개, 간장, 버터, 설탕, 밥

 

 

 

1. 먼저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줍니다. 하나는 반숙, 하나는 완숙으로 했습니다!

(저는 한개는 부족해서 두개를 만들었어요)

 

 

 

2. 따끈한 밥위에 계란 두개 올리고 그 위에 버터를 한조각 올려줍니다!

(참기름이 더 좋으신분은 버터대신 참기름 가능합니다!)

 

 

 

3. 이제부터 소스를 만들건데요. 일반 간장을 넣는게 아니라 소스를 만듭니다!

계란후라이 하고 남은 기름위에 설탕 반스푼을 넣어줍니다!

 

 

 

4. 그위에 간장 두스푼을 올려서 확 졸게 만듭니다!(살짝 불맛은 내는 것이죠 ㅋㄷ)

 

 

 

 

5. 그 소스를 아까 준비해둔 계란버터 위에 삭 부어주면 됩니다~!

 

 

 

6. 삭삭 비벼서 깨소금 올려주면 끝~!

 

김치랑 먹으면 아주 꿀맛입니다.

그냥 간장을 넣고 참기름을 넣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만든 소스를 넣으면 좀 더 풍미가 있어요!

 

 

잘 보셨다면 구독 +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