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왕의 취미 이야기/영화와 음악 이야기

87년생 다모임 성사가 가능할까?!(박재범/빈지노/이센스/넉살 등등)

by 직장인부자왕 2020. 12. 21.
반응형

아이돌도 그렇고 배우들도 그렇고 특정 년도생이 유독 잘나가는 케이스가 있는 것 같아요. 기억남는건 뭐 용띠클럽...? 그리고 94년생 여자배우+가수가 친하다는 얘기도 들었고..(사실 막상 얘기할려니 기억이 안나는 중)

 

작년말에 딩고(Dingo)에서 진행한 84년생 다모임이 크게 인기였었죠.

출처 : 딩고

공교롭게도 84년생 래퍼들이 이제 나이가 들어(?) 각 레이블에서 CEO를 하고있거나 했었고, 염따는 예외지만 딩고와 함께 한창 잘나가기 시작했었기 때문에 대박난 기획 방송이었습니다.

 

최근에 설립한 더콰이엇&염따의 '데이토나 엔터테인먼트'도 다모임의 영향이 없었다고 보기 힘들고요. 그리고 언제 나올지 모르지만 더콰이엇&쌈디의 '핸섬보이즈(HB)'도 있겠군요 ㅋㅋ

 

84년생 다모임이 크게 성공하자 팬들사이에서는 87년생 다모임을 만들어야 하지 않느냐는 얘기가 작년부터 있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87년생에는 현재(혹은 최근 3년) 가장 잘나가는 래퍼들이 유독 많기 때문입니다.

 

87년생 래퍼 중에 누가 있는지 찾아보면..

 

 

1. 먼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빈지노

2. 국힙 최고의 셀럽이라 할 수 있는 박재범(Jay Park)

3. 국힙 원탑이라 불리는 이센스

4. 이제는 예능도 너무 잘하는 넉살

5. 최고의 재능충 오케이션

등등 정말 잘하는 래퍼들은 다 87년생인 것 같은 느낌입니다.. ㅎ ㄷ ㄷ하네요.. 거기다 루피도 87년생이죠...(ㅜ_ㅜ)

 

제 뇌피셜로는 딩고에서 87년생 다모임을 준비할 생각이 있거나, 계획정도는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10/10일에 방송된 궁나넉(궁금한 나라의 넉밀스) 방송에서 관련된 코멘트가 있었거든요!

 

출처 : 딩고

해당 방송분에서 넉살은 언젠가 그렇게 될지도 모른다는 얘기를 했고.. 요즘 유투브 방송의 특성상 이런 멘트들은 절대 놓치지 않고 실천에 옮기는게 유행이죠.. 제 생각으론 적어도 컨택정도는 하고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84 다모임과 다르게 실제로 결성되기 힘들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바로...

87년생 래퍼들끼리 그렇게 친하지 않다는 거죠.

 

라디오에서 박재범-이센스-빈지노 사이의 호칭문제에 대한 얘기를 언급한 적도 있었구요.(이센스가 빠른 87년생인 관계로 세명의 족보가 꼬인 상태입니다 ㅋㅋ). 해당 방송에서 박재범은 빈지노와 그렇게 막 친한 사이는 아니라고 대놓고 얘기하기도 했죠..

실제로 가장 교류가 많았던 건 빈지노-이센스일텐데, 둘은 이상하게 형동생 관계를 유지하고 있죠 ㅋㅋ 

 

그래도 저는 꼭 내년에 딩고에서 87년생 다모임을 추진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본방사수 할텐데

 

 

+) 마지막으로 뜬금없이 87년대 최고의 조합인 빈지노+오케이션의 추천곡입니다.오케이션 - lalala(feat.빈지노)

(7) Okasian - LALALA (feat. Beenzino) - YouTube

잘 보셨다면 구독 +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