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왕의 취미 이야기/비주얼은 구리지만 맛있는 자취생 요리

두번째 삼겹살 요리, '고추장삼겹살볶음'

by 직장인부자왕 2020. 12. 13.
반응형

저번에 만들었던 '김치삽겹볶음'에 이은 2번째 삼겹살 요리! 고추장삼겹살볶음입니다

 

준비물 : 양념장(고추장 2스푼+고춧가루 1스푼+설탈1스푼+간장 1.5스푼+참기름 1스푼), 삼겹살, 양파, 파

 

준비물입니다. 야채는 집에 있는거 그냥 이것저것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파랑 양파가 있어서 이거 두개만 넣었어요!

 

1.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사실 이게 이번 요리의 시작이자 끝이에요!

양념장은 고추장 2스푼+고춧가루 1스푼+설탈1스푼+간장 1.5스푼+참기름 1스푼을 넣고 그냥 섞어주면 됩니다.

(올리고당이 있으면 설탕대신 넣으면 좋을것 같은데 저는 설탕밖에 없네요 ㅜ)

 

2.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삼겹살+양파에 잘 발라두고, 냉장고에 30분 재워둡니다.

사실 그냥 바로 먹어도 될 것같은데 밥솥에서 밥이되는 동안 그냥 냉장고에 넣어둔거에요 ㅋㄷ

 

3. 30분 후, 냉장고에서 재워둔 삼겹살+양파를 깨웁니다!

 

4. 후라이팬을 달군 다음, 중불정도에서 구워줍니다.

너무 센불에서 구우면 양념이 후라이팬에 달라붙을 수가 있어요!

(양념장에 참기름을 넣어둔 것이 코팅효과가 되어 후라이팬에 달라붙는 것을 어느정도 방지해줍니다! 꿀팁이죠)

5. 중간쯤 파도 듬성듬성 썰어넣어주고요

 

6. 파까지 다 익었다 싶으면 요리 끝!! 입니다.

 

완성!

 

비주얼도 꽤나 쓸만해보이지 않나요?

별다른 MSG를 첨가하지 않았는데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시다나 굴소스가 있으신분은 넣어도 괜찮을 것 같긴합니다!

 

다들 주말저녁에는 고추장삼겹살볶음이 어떠실까요?!

 

잘 보셨다면 구독 +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