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왕의 취미 이야기/비주얼은 구리지만 맛있는 자취생 요리

비주얼은 구리지만 심하게 맛있는 김치볶음밥!(feat.굴소스)

by 직장인부자왕 2020. 11. 29.
반응형

비주얼은 구리지만 맛있는 자취생 요리 2번째! 김치볶음밥입니다.

재료도 많이 안들어가서 간편하게 먹기 좋은데요. 제가 해도 너무 맛있네요;

 

준비물

필수 : 잘라놓은 김치, 밥, 식용유, 설탕, 양파 반개

선택 : 파, 양파, 굴소스

 

1. 식용유에 잘라놓은 파를 올려서 파기름을 내 줍니다.

 

2. 파가 노릇노릇 익었다고 생각되면 잘라놓은 김치를 넣고 설탕 1.5~2 스푼을 넣고 달달 볶습니다.

 

3. 추가적으로 양파가 있다면 이때쯤 양파를 넣어줘요!

 

4. 양파+김치가 70% 정도 익었다고 생각될 때쯤 밥을 넣습니다.(저처럼 콩밥이 아니면 비주얼이 더 좋겠죠? ㅋㄷ)

밥은 너무 눅눅하고 뜨거운 밥보다는 살짝 차갑거나 딱딱한 상태가 더 질감을 좋게 해줍니다!

 

5. 밥을 10초정도 볶다가 굴소스가 있다면 이때쯤 굴소스를 투입합니다.(굴소스는 정말 자취생 필수인듯)

 

 

 

6. 밥을 대충 다 볶았으면 계란후라이를 동시에 해주면 좋겠죠?(저는 두개를 동시에 할 수 없어서 김치볶음밥을 살짝 치워두고 계란후라이를 후다닥 했어요!)

 

7. 계란후라이를 하는동안 김치볶음밥이 식었을 수 있으니 다시한번 볶으며 데워주는데 이때 참기름을 한스푼 올리면 핵맛!!(소주아닙니다)

 

8. 완성!!

 

근데 이번에는 제가 생각해도 비주얼이 정말 별로네요! 근데 진짜진짜 맛있으니 그대로 한번 따라해보세요!!

 

잘 보셨다면 제 블로그 구독 +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