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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 전 아프리카TV 실적발표 review를 올리고 이틀간 주가가 엄청 급등을 했다.
늘 달고 살았던 5468(5만원에 사서 6만원에 팔아야함)을 벗어나서 단숨에 전고점인 8만원대까지 왔다.
이런 주가 급등이 설명해주는 것은
- 저번 분석에서도 말했듯이 아프리카는 계속 성장하는 데 저렴한 벨류에이션을 받고 있었다.->즉, 투자자들은 아프리카의 성장성을 의심하고 있다.
- 기부경제 매출은 꺾이면 안되고, 광고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야 주가가 갈 수 있다.
- 이번 실적에서 기부경제 매출이 또 성장하고 광고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다. 한마디로 의심이 해소되는 구간이었던 것 같다.
컨퍼런스콜 내용 중 중요한 것을 요약해 보면
1. 21년 광고 솔루션 도입으로 전체 광고매출은 크게 성장할 것(20~30%가 아니라 더 크게)
2. 1~2월 현재까지 성과 매우 양호하고, 올해 매출 20% 성장 목표
3. 20년은 라이브커머스 테스트라고 볼수 있음. 애드벌룬을 활용해 커머스에 적용시키는게 목표
4. Paying User Ratio는 4.5%로 QoQ 0.2%p 상승. 2020년 전체는 4.2%(19년 3.7%)
5. 2020년 DPS는 650원 결정
이다.
Cash Cow인 기부매출은 PayingUser가 소폭이나마 증가하는 모습이 긍정적이고, 광고에 관해선 회사의 의지치가 상당히 강하다.
하지만 단기에 주가가 너무 급등한 점은 역시 부담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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