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왕의 주식 이야기/종목 이야기

하나머티리얼즈, 경쟁사 실펙스(Silfex) 생산차질로 상승

by 직장인부자왕 2021. 2. 17.
반응형

하나머티리얼즈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제품은 Si(실리콘링)이다.

 

실리콘링은 반도체 공정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는 '식각 공정'에서 쓰이는 부품으로, Before Market에서 장비업체들에게 실리콘링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도쿄일렉트로닉(TEL)향 매출이 가장 많은 것이 특징->약 80%)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업체는 램리서치의 자회사인 실펙스(Silfex)이다. 당연히, 램리서치는 대부분 부품을 자회사인 실펙스에서 공급받고 있다.

 

하지만, 작년말쯤 코로나로 인해 실펙스의 생산차질이 있고 따라서 램리서치에서 하나머티리얼즈 Si를 확대하고 있다는 말들이 있었다.

(삼성증권 리포트에서 봄)

 

램리서치는 식각장비 업체 중에서 점유율이 1위이다(약 45%). 램리서치향 매출이 높아지면 매출이 확 늘어날 수 있다.

 

그런데 어제 해당 내용이 기사화되었고, 오늘 주가는 나름 크게 반응하는 듯하다.

오전에 대부분 반도체섹터가 급락할때 혼자 7%정도 급등.(현재는 약 4% 상승 중)

 

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11096

 

실펙스, 반도체 핵심부품 생산 차질…하나머티리얼즈 대안으로 부각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

미국 반도체 장비 업체 램리서치의 국내 자회사인 실펙스가 실리콘(Si)링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로 생산직 인력이 정상 출근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안으로

www.thelec.kr

 

이외에도 하나머티리얼즈는 SiC(실리콘카바이드)링으로도 제품을 확장 중이니 더 지켜볼만 한 것 같다.

반응형

댓글